남산골문화센터

문화행사

도심 속 문화쉼터,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

문화를 통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는 다양한 문화향유사업을 진행합니다.
도심 속 문화휴식공간이라는 모토 아래 주민친화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참여형 전시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pdevide

문화행사 #1

그림책 비엔날레

그림책도시 원주를 대표하는 그림책축제, 원주 그림책 비엔날레는 2021년 프리비엔날레를 시작으로 지역의 그림책과 한국의 그림책, 그리고 전세계의 그림책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원주 그림책 비엔날레는 전문 그림책 작가들만이 참여하는 비엔날레가 아닌, 시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비엔날레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화행사 #2

아트페스티벌

2016년 아트프리마켓으로 시작한 아트페스티벌은 도심 속 문화놀이터라는 컨셉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공연들(인디밴드, 뮤지컬갈라, 힙합공연 등)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유휴공간을 활용한 조형물과 회화작품전시를 통해 다양한 시각예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역 수공예품 소상공인들의 판매공간을 제공하여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문화행사 #3

명륜슈퍼

오래된 슈퍼마켓이 지역의 사랑방 역할을 하듯, 명륜슈퍼는 문화를 파는 공간으로 지역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마켓, 시각예술, 문화놀이터등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주민들에게 제공하여, 주민들의 생활중심지이자 문화중심지인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문화행사 #4

기획전시

지역예술가의 전시, 유명미술 전시를 비롯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까지, 다양하고 우수한 전시콘텐츠들을 시민들에게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