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골문화센터

문화예술교육

모든 시민들이 함께 하는 문화예술교육의 중심지,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

청소년부터 중장년까지 그리고 실버세대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과 문화적 자존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기능적인 문화예술교육뿐 아니라, 일상에서 공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문화예술의 주인공이 되는 교육을 추구합니다.

pdevide

문화예술교육 #1

꿈의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오케스트라 음악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오케스트라 음악교육을 통해 단원들이 타인과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줍니다. 예술을 통해 행복한 아이들이 가족과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고 나아가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교육 #2

청소년 멘토스쿨

청소년멘토스쿨은 청소년층(초등학교5학년 ~ 고등학교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통해 건강하고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의 성장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매해 뮤지컬, 연극, 사진, 글쓰기, 미디어 제작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경험하고 창작물로 만들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교육 #3

50+문화예술교육

중장년층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인 50+문화예술교육은 기능중심적인 문화예술교육뿐아니라, 문화예술을 더욱 즐겁고 쉽게 즐기기 위한 문화향유 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50+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더 이상 문화예술이 어려운 존재가 아닌 일상에서 함께하는 존재임을 교육하고 시민들의 문화적 삶을 만드는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교육 #4

6090합창단

실버세대를 위한 합창교육 프로그램인 6090합창단은 정기교육과 정기발표회를 진행하면서 ‘합창’이라는 공동의 문화예술경험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긍정적 자아 효능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내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공연에 참가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